본문 바로가기
경제

기후동행카드 판매처와 신청 그리고 노선 범위

by 1등복권 2024. 1. 28.
반응형

 기후동행카드 판매처와 신청하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직은 안드로이드에서만 되니까 주의하고요. 함께 절약해보아요.

 

전국 최초 서울시 기후동행카드

 서울시가 전국에서는 처음으로 기후동행카드를 도입하였습니다. 이 기후동행카드는 한 달에 정해져 있는 요금만 지불하면 대중교통을 무제한으로 사용이 가능한 교통카드입니다. 

 

이 기후동행카드는 대중교통 그리고 서울시의 공공자전거 '따릉이"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릉이를 이용하지 않으면 6만 2천 원

 기후동행카드는 월 6만 5천원에 서울 지역의 버스와 지하철 그리고 따릉이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릉이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월 6만 2천원으로 가격이 더 줄어듭니다. 

 

 

 

 

기후동행카드의 형태와 가격

 기후동행카드는 모바일카드 그리고 실물카드인 2가지 형태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카드는 안드로이드 사용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기후동행카드를 모바일에서 사용하고 싶은 사람들은 '모바일티머니 앱'에서 무료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을 받아서 계좌를 등록하고 충전하면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실물카드의 발급과 사용 방법

 기후동행카드의 실물카드는 서울교통공사 1호선~8호선 고객안전실 및 9호선, 신림선, 우이신설선 역사 근처의 편의점에서 3천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 목록은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실물카드 구매 후에는 서울교통공사 1호선~8호선, 9호선, 신림선, 우이신설선 역사 내의 교통카드 충전기에서 요금을 충전하면 됩니다. 

 

실물카드와 모바일카드는 충전 후 5일 이내에 시작일을 설정하여 30일 동안 서울 시내 대중교통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후동행카드 경기도 경유 사용 가능

 '기후동행카드'가 서울시민뿐만 아니라 서울권으로 출퇴근하는 경기도 시민들까지 확대됩니다. 서울시에서는 경기도 관내에서 서울시 면허 버스를 사용할 때 제약 없이 기후동행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고 알렸습니다. 

 

'파란버스(간선버스)', '초록버스(지선버스)', 마을버스 등 경기권 내를 경유하고 있는 서울시 면허 버스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고양시 30개, 광명시 26개, 성남시 11개, 안양시 15개 등 경기도에서 총 111개 노선이 운행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서울동행버스'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서울시에서는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서 다른 지역과도 협약을 논의중에 있습니다. 

 

해당 상세 노선은 서울시의 홈페이지와 각종 포털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