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늦은밤에도 걱정없는 서울시 자율주행버스 얼마일까

by 1등복권 2023. 12. 8.
반응형

 최근 서울시에서는 새벽에도 세계 최초로 심야 자율주행 버스 운행을 시작했습니다. 버스 운행 구간과 가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회가 되어 서울에 가게 된다면 이 자율주행버스에 탑승해보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서울시 첫 자율주행 버스 '심야 A21'

 

 최근에 운행을 시작하여 달리기 시작한 이 버스는 운전기사 없이 교통 신호에 맞추어서 자동으로 운행됩니다. 겉보기에는 일반 버스들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도로 위의 물체를 식별할 열화상 센서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주의해야 할 점은 전 좌석 승객이 안전밸트를 매야 버스가 출발을 할 수 있습니다. 

 

 

 

 

 

심야 자율주행 버스의 운행 구간

서울시의 최초 자율주행 버스 '심야 A21'은 합정역부터 동대문역까지 새벽 시간에 운행이 됩니다. 

 

대형 쇼핑몰과 대학가와 같이 중요한 시설에 밀집되어 있는 수요가 많은 구간이라서 사람들에게 편리함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운전기사가 없는 버스와 과학에서 볼 수 있는 미래의 교통은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하며 서울시는 세계 수준의 자율주행 도시의 모습을 조금씩 그려나가고 있습니다. 

 

 

 

 

 

심야 자율주행 버스 주요 정보

 

* 운행 : 합정역 - 동대문역 구간 중앙정류소 40곳 (편도는 20곳)

 

* 운행 시간 : 평일 오후 11시 30분 ~ 오전 5시 10분

 

* 요금 : 무료 (내년 상반기 유료화 예정입니다.)

 

* 돌발 상황을 대비해서 운전기사가 동반하고 있습니다.(운전에는 개입을 하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