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할 때 반입금지 물품들입니다. 여행하기 전에 미리 알아두면 좋습니다. 랜덤 짐검사에서 걸리면 과태료 또는 폐기처분을 당하거나 심하면 입국금지를 당할 수도 있습니다.
과일
과일은 말린(건조시킨) 형태만 반입이 가능합니다. 특히나 동남아시아 쪽으로 여행을 다녀오면서 열대과일을 사가지고 오면 한국으로 돌아오면서 100% 뺏깁니다.
라면
라면스프 속의 고기 성분 때문에 반입이 금지되었습니다. 대부분은 봐주기도 하지만 미국, 영구, 호주, 뉴질랜드, 캐나다 등의 국가에서는 주의해야 하니 미리 알아두면 좋습니다.
육포
간식으로 가져갔다가 뺏기는 1순위가 육포입니다. 해외여행 갔다가 기념품으로 구매해서 가져와도 우리나라에 들어올 때는 반입이 금지됩니다. 잘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스팸
육류 이외에도 통조림에 들어있는 육가공품은 전 세계적으로 반입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참치캔은 해산물이라서 가져가도 된다고 합니다.
유제품
마트에서 산 우유, 치즈, 버터 등 기내식으로 나온 우유가 남아 있다면 버리거나 다 마시고 입국을 해야 됩니다.
볶음고추장
고기가 들어간 볶음고추장은 해외에 갈 때에 가져갈 수 없습니다. 일반 고추장은 위탁수하물로는 가능합니다.
컵 곤약젤리
질식사고 위험이 있어서 2017년부터는 국내로 반입이 금지된 식품입니다. 튜브형 곤약젤리는 반입이 가능합니다.
샌드위치
햄, 계란 성분 때문에 바로 폐기처분됩니다. 기내에 가지고 가서 타서 먹는 것은 가능하지만 입국 전까지 다 먹거나 버려야 됩니다.
선스프레이
인화성 물질로 구분되어서 기내 반입도 안되며, 위탁수하물도 역시 안됩니다. 항공사에 따라서 규정이 약간 차이가 날 수도 있으니 더 자세히 알아보면 됩니다.
무기 모양의 소품
총모양 라이터, 칼모양 장난감 등은 실제 무기로 위장 가능성이 있어서 금지됩니다. 보통 기념품으로 사들고 왔다가 뺏기는 일이 많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무선 고데기
배터리 일처형인 무선 고데기는 일본 출발편에 한해서 반입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유선 고데기는 가져가도 괜찮습니다.
김치 (뉴질랜드)
김치, 장아찌류는 금지까지는 아니며, 제한하고 있어서 반입을 신고해야 됩니다. 국제 택배를 보낼 때에도 주의를 해야 됩니다.
고가 면세품
입국 할 때에 면세품 합산 가격이 200달러를 넘으면 과세와 벌금까지 부과할 수 있습니다. 꼼꼼하게 검사하니까 면세점 쇼핑할 때는 주의해야 됩니다.
라이터
1인 1개까지 라이터 소지가 가능하며, 중국에서는 기내 반입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중국에서 한국으로 올때는 반드시 폐기하셔야 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댓글